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사업/일기 - 나를 피드백 하다.

해결 방법을 모색하다.

반응형

유입이 잘 되면 구매로 전환되는 비율을 보면 되는데

처음 단계인 유입부터 문제였다.

 

검색 순위 확인 및 지인들에게 전달한 링크를 통해 카운트된

수치들을 제외해야 정확한 통계가 확인 되는데 그래서 지난 주말과 오늘까지도

지인들에게 링크도 전달하지 않았고 나도 검색해서 들어가지 않았다.

 

그렇게 확인한 결과는 처참했다.

유입수가 한자리였다.

썸네일은 누가 봐도 일단 눈에 띄는 썸네일이기 때문에

내가 의심한 문제의 원인은 키워드가 너무 소형 키워드였다는 것이다.

월 검색량 1000건 미만의 두 키워드를 메인으로 잡아둬서

해당 키워드가 1페이지에 위치하기는 했지만

유입 수 자체가 너무 적었다.

 

다시 가장 큰 검색어를 메인 키워드로 전환하니 5~7페이지에서 왔다갔다 했다.

 

이번에는 광고를 해보기로 했다.

네이버 광고..

내가 참고했던 모든 유튜브나 강의들은 광고는 필수라고 얘기 했었다.

하지만 난 키워드 검색에 의한 상위 노출에 초점을 맞추고 집중했다.

 

처음으로 상품을 등록해보고 검색 순위 변동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습득한 정보들은 아래와 같다.

 

일단 문제의 핵심 원인은 매우 적은 유입에 있었다.

일단 구매 의사가 있을 사람들이 상품을 최대한 많이 봐야 팔던말던 할거 아닌가?

  1. 소형 키워드부터 정복하는 것이 맞지만 너무 소형 키워드는 불가능하거나 기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 월 검색량 최소 5,000건을 소형 키워드 기준으로 수정 확정한다.
    • 검색유입에만 의존하면 안된다. 광고를 하거나 외부 유입을 만들어야 한다.
  2. 판로를 넓혀야 한다.
    • 왜 네이버에서만 팔아야 하나?
    • 11번가, G마켓, 쿠팡 모두 등록하자!!
    • 잘 분석하고 키운 상품을 네이버에만 등록해서 기다릴 필요가 있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