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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사업/일기 - 나를 피드백 하다.

구매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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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을 등록한 지 약 일주일이 됐지만,

지인 이외의 구입이 없다.

 

약 세개 키워드는 검색 1페이지에 진입해있고,

두개 키워드는 3페이지,

한개 키워드는 5페이지에 진입해있다.

 

문제가 뭘까..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해야 한다.

 

유입이 안되는걸까?

너무 검색유입 자체가 적은 키워드일까?

 

추적하고 있는 다섯개 키워드의 월간 검색량은

860
1040
2770

4720
30700

위와 같다.

처음 해보는 것이어서 이 수치가 감이 오지 않았다.

이게 월간 검색량이니까..

30으로 나눠보면 대략

860/30 = 28 - 1페이지
1040/30 = 34 - 1페이지
2770/30 = 92 - 1페이지

4720/30 = 157 - 3페이지
30700/30 = 1000 - 5페이지

 

결과 값이 하루에 해당 검색어로 검색하는 사람 숫자이다.

검색자의 숫자이지 구매 의사가 있어서 검색하는 사람의 숫자는

더 적을것이다.

즉, 상위 페이지에 있어도 구매로 전환되기 힘든 숫자로 판단된다.

 

경쟁 없는 키워드에 진입하려고 너무 소형 키워드로 전략은 잡은 것 같다.

 

[긍정 요인]

  • 상품을 찾아서 키워드 최적화를 하고 상품 등록하고 검색어별 페이지 순위까지 분석을 해봤다.
  • 의도한대로 소형/중형/대형 키워드의 검색 페이지 순위가 잘 자리 잡혔다.

[부정 요인]

  • 소형키워드도 너무 소형을 잡았다.

[결론]

  • 소형의 기준을 월간검색량 최소 3000으로 잡을 것이다.
  • 상품명 전략을 수정한다. 내기준 대형 키워드인 월 30,000건 이상의 키워드를 전진 배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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