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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사업/일기 - 나를 피드백 하다.

유입 대책 - 인스타광고, 낚시대 늘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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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가 되지 않는 이유

구매가 일어나지 않는 이유는

단계적으로 분석이 필요하다.

  • 상품을 보러오는 사람들이 얼마나 되는지?
  • 보러온 사람중에 사는 사람 비율이 얼마나 되는지?

그런데 난 유입 자체가 되지 않아서

첫 단계부터 막혀있다.

 

네이버 검색에만 의존할게 아니었다.

나조차도 구매할 상품 검색시

몇페이지를 넘어간적이 거의 없다.

 

키워드 검색량에 따라 다르지만

검색 상위에 올리는 것도 쉽지 않고

올린다고 해도 경쟁력이 없으면

금방 뒤로 밀린다.

 

위탁판매는 경쟁력을 가지기 쉽지 않다.

가격 경쟁력도 없고

잘팔리는 좋은 상품은 아무 실적 없는 사람이

도매처로부터 공급받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두 가지 대안을 마련하고 진행했다.

 

대안 1. 인스타광고 시작.

인스타 계정을 만들고 광고를 기획해서

올리고 홍보를 시작했다.

 

후킹 이미지(첫 사진)을 올리고,

그 뒤에는 사진, 동영상 등을 넣어 만들었다.

 

광고를 시작하고는 확실히 유입이 좀 늘었다.

 

그런데 지출비용 대비 효과는 

좋지 않다.

 

아직 이틀정도밖에 안돌렸으니

6일을 채워서 돌리고 분석을 해봐야겠다.

 

 

대안 2. 낚시대를 늘리다.

스마트스토어만 할 이유가 있나?

위메프, 쿠팡, 티몬, 11번가, 옥션, G마켓, 인터파크 등

여러 오픈마켓들도 판매자 등록하고

스마트스토어에 올렸던 상품들을 

같이 올리기 시작했다.

 

절차는 까다로웠다.

어떤 사이트들은 인감증명서도 요구했다.

인감증명서는 온라인 발급이 안되기 때문에

주민센터 방문까지 필요하다.

 

서류는 아래에 있는 것들을 준비하면 

위 사이트들 모두 가입 진행이 가능하다.

 

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통신판매업신고증

 

유입을 늘리기 위한 전체 방법은

  1. (네이버 검색 유입) 검색량 및 키워드 분석하여 상품명 작성.
  2. (네이버 검색 유입) 스마트스토어에 상품 등록하면서 CPC 광고 같이 진행.
  3. 스스에 올린 상품을 다른 오픈마켓에 같이 올리기
  4. 인스타에서 끌어올 수 있는 고객은 인스타 광고 돌리기.

현재 위 네 가지이다.

 

계속 분석하면서 나아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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