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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사업/일기 - 나를 피드백 하다.

유입을 늘리기 위해 네이버 광고에 집중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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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광고 시작 배경

등록한 상품 총 세개.

상품 한개는 상위 노출을 위해 

지인 구매도 부탁하고 리뷰도 다섯개를

최신성 버프 부여 기간이라고 알려진 일주일내에

만들어뒀다.

 

월 검색 약 1000건의 소형 키워드 두개에서 

1페이지에 위치시키는데 성공했지만

유입이 거의 되지 않았다.

두 가지 가능성을 염두에 뒀다.

 

내 상품을 고객들이 보게 만들어야 한다.

알려진 월간 검색수보다 실제 검색량이 적은것일까?

1000건이면 하루에 약 33명이 검색할 것이고,

이 중에 내 상품을 클릭전에 썸네일이라도 볼 사람이

몇명이나 될까?

일단은 절대적인 수치가 작아보인다.

두번째 가능성은 내 썸네일이 너무 별로인가?

가격이 터무니없었나?

이 두가지 가능성도 존재한다.

 

그래서 나는 네이버광고를 시작했고,

단가를 올려가면서 클릭전환률, 구매전환률을

확보하여 원인을 분석하기 시작했다.

 

광고에 내 상품이 노출된 횟수는 한가지 상품 22회로 확인된다.

하지만 클릭은 0이다.

이 통계가 어떤 의미인지 알아보기 위해 검색을 좀 해봤는데

잘파는 판매자들도 클릭전환률이 한자리로 보인다.

 

일단 클릭수가 100정도 될때까지 광고를 공격적으로

돌려봐야겠다.

그래야 의미있는 통계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유입 통계를 얻고 나서는?

구매전환률이 핵심이다.

구매전환률이 잘 나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것이고,

구매전환률이나 클릭률이 낮으면 썸네일, 가격, 상세페이지를

재분석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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