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버광고 시작 배경
등록한 상품 총 세개.
상품 한개는 상위 노출을 위해
지인 구매도 부탁하고 리뷰도 다섯개를
최신성 버프 부여 기간이라고 알려진 일주일내에
만들어뒀다.
월 검색 약 1000건의 소형 키워드 두개에서
1페이지에 위치시키는데 성공했지만
유입이 거의 되지 않았다.
두 가지 가능성을 염두에 뒀다.
내 상품을 고객들이 보게 만들어야 한다.
알려진 월간 검색수보다 실제 검색량이 적은것일까?
1000건이면 하루에 약 33명이 검색할 것이고,
이 중에 내 상품을 클릭전에 썸네일이라도 볼 사람이
몇명이나 될까?
일단은 절대적인 수치가 작아보인다.
두번째 가능성은 내 썸네일이 너무 별로인가?
가격이 터무니없었나?
이 두가지 가능성도 존재한다.
그래서 나는 네이버광고를 시작했고,
단가를 올려가면서 클릭전환률, 구매전환률을
확보하여 원인을 분석하기 시작했다.
광고에 내 상품이 노출된 횟수는 한가지 상품 22회로 확인된다.
하지만 클릭은 0이다.
이 통계가 어떤 의미인지 알아보기 위해 검색을 좀 해봤는데
잘파는 판매자들도 클릭전환률이 한자리로 보인다.
일단 클릭수가 100정도 될때까지 광고를 공격적으로
돌려봐야겠다.
그래야 의미있는 통계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유입 통계를 얻고 나서는?
구매전환률이 핵심이다.
구매전환률이 잘 나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것이고,
구매전환률이나 클릭률이 낮으면 썸네일, 가격, 상세페이지를
재분석해야한다.
반응형
'온라인 사업 > 일기 - 나를 피드백 하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입 대책 - 인스타광고, 낚시대 늘리기 (0) | 2023.01.10 |
---|---|
유입 대책 - 가격을 수정하다. (0) | 2023.01.01 |
외부유입 반드시 필요하다. (0) | 2022.12.28 |
네이버광고 - 글자 포함 불가!! (0) | 2022.12.27 |
오늘도 나아간다.(feat. 광고 소싱) (0) | 2022.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