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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사업/일기 - 나를 피드백 하다.

유입 대책 - 가격을 수정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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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를 정의하다.

네이버 광고를 통한 노출수는 한개는 95, 한개는 49, 한개는 5이다.

(입찰가 및 경쟁강도에 따라 달라지는데 입찰가를 마냥 높일수도 없다.)

 

유의미한 통계를 보기에는 작은 수치이지만 클릭수가 없다.

노출수 49짜리 상품에는 한개의 유입이 있는데 이건 아마도

내가 일부러 클릭해서 올라간 수치일 것이다.

 

사람들이 클릭을 하지 않는다.

무엇이 문제일까.

 

유입이 되지 않는 원인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다.

절대 좁은 시야로 섣부른 판단을 하면 안된다.

 

원인으로 추정할 수 있는 것은

1. 생각보다 구매전환을 위한 검색 비율이 적거나 실제 검색 비율이 작은 키워드이다.

  - 상위 판매자의 최근 판매 통계를 보면 검증할 수 있을 것이다.

2. 가격이 비싸다.

3. 썸네일이 매력적이지 않다.

 

위 세 가지 정도를 의심 해볼 수 있다.

 

원인을 분석하다.

노출수 5가 나온 상품은 경쟁이 너무 심해서 위탁으로는 마진 2,000원도 남지 않는데

클릭 한번에 3000원 이상의 입찰가를 적어야 한다.

더는 네이버 광고에 의존할 수 없는 상품이다.

 

노출수 49, 95인 두 상품은 같은 키워드의 다른 두 상품인데,

이 상품들은 330원에 입찰가를 넣어두고는 노출수가 기대정도 나오고 있다.

 

이 상품들에 대해서 위 세 가지 추정 원인을 분석 해봤다.

 

1. 생각보다 구매전환을 위한 검색 비율이 적거나 실제 검색 비율이 작은 키워드이다.

  - 흠.. 역시나 1페이지 1등 판매자 역시 매출이 형편없다.

  - 월검색수 15,000건 이상 나오는 키워드인데 1페이지 1등 판매자가 3일 매출이 없고,

    6개월 매출이 119,580원이다.

  - 어떤 원인에 의해 급격히 노출된 상품일지 몰라서 2등 페이지도 봤는데

    3일 매출 6만원정도, 6개월 매출 54만원정도다.

--> 결론 : 키워드를 잘못 골랐다. 자세히 보니 이 키워드는 1페이지에 구매가 아닌 제품 대여가 상당수 판매량을 차지하는 상품인 것도 확인 됐다.

 

2. 가격이 비싸다.

  - 가격을 낮춰봤다.

  - 마진을 기존 약 15~20% 정도에서 한자리로 낮춰봤다.

  - 결과는 통계를 확인 해봐야 알 수 있다.

 

3. 썸네일이 매력적이지 않다.

  - 객관적으로 볼 수는 없지만 일단 차별화는 확실히 되어 있다.(내가 직접 다 만들었으니까..)

  - 클릭을 유발할 매력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위 첫번째 원인 분석에서 드러났듯이 구매 유입이 매우 적은 키워드이다.

 

 

 

소중한 교훈을 얻다.
  • 키워드 검색수 및 경쟁률 등은 진짜 단순 참고수치이다.
    • 반드시, 검색 1페이지의 상품들 성격 및 구매 통계를 확인하자!!
  • 더디지만 옳은 방향으로 잘 가고 있다. 잘 하고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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