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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사업/전략 및 계획

위탁 판매 상품 소싱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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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카테고리 선정

  1) 판매할 상품의 카테고리 선정.

    - 특허청 상품 분류 참고

 

특허청

상품류 구분 상품류 구분 표 상품류 구분 이 표는 상품류 구분의 정보를 제공하며 류구분, 설명으로 구성됩니다. 류구분 설명 제1류 공업/과학 및 사진용 및 농업/원예 및 임업용 화학제; 미가공

www.kipo.go.kr

    - 여러 쇼핑몰의 메인페이지에서 힌트 얻기 : TOP100이나 인기상품 등에서 신생 제품이나 경쟁 낮은 제품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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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BEST 상품을 제공합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2) 검색은 많지만 경쟁강도는 낮은 카테고리/키워드 도출

    - 수치상 경쟁 강도가 높게 나와도 실제 검색해서 1~3페이지내에 구매/리뷰건수 확인해보면 경쟁이 낮을수도 있다.

  3) 전문/배경 지식이 있는 카테고리

 

2. 대상 상품 선정

  1) 키워드 경쟁강도 등 사이트 이용하여 분석 기초 자료 수집

  2) 직접 키워드 검색하면서 시장 상황 파악

    - https://manage.searchad.naver.com/customers/2736267/tool/keyword-planner

 

네이버 광고

 

manage.searchad.naver.com

    - 키워드 최적화 : 판매 및 등록을 위한 단어 및 문장 확정

  3) 판매자 수 및 인기판매자 상세페이지, 전략 등 분석

  4) 판매 전략 수립

    - Hooking Point 설정

    - 인기 판매자의 판매 전략 분석

    - 유사 타제품의 단점 : 타 제품 사지 말아야 하는 이유

    - 유사 타제품의 장점 : 내 제품을 사야만 하는 이유

 

2-1. 소싱 팁

  1) 스마트스토어 카테고리의 상세 카테고리까지 들어가서 판매중 상품 분석

    - 등록일 약 6개월 이내인데 판매가 잘되는 상품 확인

    - 최근 리뷰가 좋은 상품들 소싱

  2) 인스타, 유튜브 등 해시태그, 검색

    - 꿀템, 인싸템, 핫템 등.. 검색 후 최신 이미지 참고

    - 카테고리별 해시태그 확인

  3) 해외 소싱

    - 유아용품, 전자제품 등 KC 인증이 필요한 상품은 수입 투자금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인증 불필요한 항목 위주로 해외 사이트에서 수입.

    - 부피가 크거나 무게가 많이 나가는 경우 배송비가 더 들 수 있다.

    - KC 인증이 허들이지만, 이 허들을 내가 넘으면 남들한테는 장애물이다.!! 

    - 해외 판매자 MOQ  최소 보통 50~100개 요구. 현재 시장 분석 단계라 소량 구매만 한다고 협상.(판매 상황 보면서 수입량 조절)

 

2-2. 브랜딩

  1) 제조업체 리스트 확보

    -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 산업코드 찾기 - 제조업 - 제조업 선택 - 조건에 맞는 업체 리스트 확보 - 검색

 

메시지

 

sminfo.mss.go.kr

    - 

 

3. 대상 상품 주문 및 촬영

  1) 선정 했으면 해당 상품 촬영용 주문

  2) 제품 실사용 및 분석

  3) Hooking Point 사진/동영상 촬영

 

4. 상세 페이지 작성

  1) 판매량, 리뷰 나열

    - 처음에는 없는 자료이므로 나중에 추가.

  2) Hooking Point 디자인

  3) 대표의 인사 메시지

  4) 시설 및 장비 등 사진

  5) 지금 사야만 하는 이유

    - 이벤트 등..

  6) 인증서 or 특허 등 공인 서류 등

  7) 유사 타제품의 단점, 내 제품의 장점

    - 링크, 기사 등..

  8) 제품 spec

  9) 추가 상품 안내

  10) 세탁 등 제품 관리 정보

  11) QnA

 

5. 키워드 작성

  1) 다 채우지 말고 주요 키워드 5~6개 나열

  2) 키워드 경쟁강도 소/중/대 모두 수집 후 실제 검색해보면서 경쟁률 낮은 키워드 도출

 

6. 리뷰 만들기

  1) 최소 1주일 이내 5개 이상 등록 필요.

  2) 링크 전달에 의한 구매가 아닌, 검색->페이지 이동->내 상품 찾아 들어가서 구매

 

7. 외부 유입 노력 지속

  1) 지식인 상위 노출

  2) 공구 or 블로그 체험단

  3) 카페 및 밴드 침투 : 일명 "카페 바이럴 마케팅"

    - 지식인보다 진입 장벽 높음.

    - 아이디 최소 세 개 만들기.

    - 핵심 원리는 "카페에서 가장 말 많은 사람이 되어라"

    - 카페내 활발한 활동으로 신뢰도를 높여라. 댓글, 좋아요, 방문 횟수 등 히스토리..

 

8. 안팔린다면..

  1) 썸네일에 의한 유입 실패?

  2) 키워드 조합 문제로 유입 실패?

  3) 상세페이지 설득력 부족?

  4) 가격 자체의 문제?

  5) 반드시 원인을 찾아내고 해결

    - 케이스별로 가설을 세우고, 확인할 방법을 찾자!

    - 유입 : 통계 정보 확인 -> 유입 자체가 안된다? -> 썸네일/키워드 수정 -> 그래도 안된다? -> 광고 집행

    - 구매 전환 : 상세페이지 설득력 문제? -> 수정

    -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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